KGC 브레이크, 국산 모노블럭 캘리퍼 제조 기술 미국 특허 취득
KGC 브레이크, 국산 모노블럭 캘리퍼 제조 기술 미국 특허 취득
  • 곽혜정 기자
  • 승인 2020.06.0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특허가 적용된 KGC 모노블럭 4P 캘리퍼 M4s
사진=특허가 적용된 KGC 모노블럭 4P 캘리퍼 M4s

자동차 브레이크 전문기업 KGC코리아가 고성능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방법에 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KGC 브레이크가 획득한 미국 특허 ‘자동차용 모노블럭 캘리퍼의 제조방법(METHOD FABRICATING MONOBLOCK BRAKE CALIPER FOR VEHICLE)’은 피스톤이 양쪽에 위치하여 디스크를 제어함으로써 자동차의 제동 기능을 수행하는 고성능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의 브레이크액 라인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이다.

KGC 브레이크가 성공한 모노블럭 캘리퍼의 브레이크액 라인 최적화 제조 기술은 국내에 이어 중국, 대만에서 특허를 취득했으며, 이번에 미국 특허까지 획득함으로써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적 기반이 마련됐다.

해외 30여 나라에 브레이크 디스크를 수출하고 있는 KGC 브레이크는 취득 특허 기술이 적용된 4P 캘리퍼, 6P 캘리퍼 등으로 글로벌 고성능 브레이크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며, 4P 브레이크는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KGC코리아 노재원 대표는 “우리나라의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 관련 기술로 미국에서 특허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곧 국내 시장에 출시될 4P 브레이크 M4s에서 특허가 적용된 캘리퍼의 성능과 안전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