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지식재산권 시스템 교육 실시
웹케시, 연구행정통합시스템 지식재산권 시스템 교육 실시
  • 곽혜정 기자
  • 승인 2020.07.0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시스템 이용화면
사진=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 시스템 이용화면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자사의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의 지식재산권·기술이전 시스템 업무 교육을 시행했다고 6일 밝혔다.

6월 24일 웹케시 본사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명지대학교, 가천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림대학교, 충남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공주대학교 등 8개 산학협력단의 rERP 실무자가 참석했다.

rERP는 빠르게 변화하는 연구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대학 연구 관리 효율성과 투명성 증대를 위해 웹케시가 출시한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다.

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업무 관리를 하나의 시스템에 구현한 이 서비스는 연구비 및 성과 관리, 지식재산권, 예산·회계, 인사·급여 등의 기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교육은 지식재산권·기술이전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rERP 지식재산권·기술이전 시스템 교육, 지식재산권 데이터 이관을 위한 이관 파일 작성법 안내, 질의응답 및 의견 수렴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에서 다룬 지식재산권 관리 기능은 특허 출원 및 관리, 기술이전 업무 등을 관리하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손으로 직접 써서 관리해야 했던 발명신고서 및 명세서, 기술료 내역 등을 rERP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교육을 주최한 웹케시 강원주 대표는 “rERP는 산학협력단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가져오고 각종 연구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웹케시는 고품질의 rERP 제공을 위한 연구개발에 매진해 각 대학교의 연구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