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지도 앱 ‘지맵’ 출시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지도 앱 ‘지맵’ 출시
  • 곽혜정 기자
  • 승인 2020.07.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지도 앱 ‘지맵’이 출시됐다
사진=제로페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는 지도 앱 ‘지맵’이 출시됐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 가맹점 위치 정보를 안내하는 지도 앱 ‘지맵’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지맵은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전용 지도 앱으로, 가맹점 위치 정보를 손쉽게 찾아준다. 가맹점명, 시도, 시군구를 통해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앱 내 위치 변경 후 근처 가맹점 정보 재검색도 할 수 있다.

지맵은 검색 시 △프랜차이즈 △상품권 △업종별 등 필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지도 내 검색된 가맹점 중 선택한 프랜차이즈만 모아서 보거나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원하는 상품권 사용 가맹점만 모아 볼 수 있다.

특히 상품권 필터로 재난긴급생활비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검색이 가능해 소비자 편의성 확대와 해당 가맹점들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사용자는 자주 찾는 가맹점을 즐겨찾기 추가하거나 해지할 수 있고 카카오 맵과 연동해 가맹점 위치 길 안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이외에도 고도화 작업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 예정이다.

윤완수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사장은 “그간 제로페이 가맹점 지도 앱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었다”며 “이번에 출시된 지맵으로 제로페이 가맹점 검색에 대한 이용자들의 갈증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제로페이 서비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