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세라젬과 '유전자 분석 서비스' 계약 체결
엔젠바이오, 세라젬과 '유전자 분석 서비스' 계약 체결
  • 박상원 기자
  • 승인 2020.08.1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엔젠바이오)
(사진제공=엔젠바이오)

엔젠바이오는 중소벤처기업부·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19 창업도약패키지사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운동·영양 유전자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1.0 개발을 성공리에 완수했다고 10일 밝혔다.

엔젠바이오에 따르면 회사와 세라젬이 공동으로 개발한 유전자 맞춤형 건강 컨설팅 서비스는 세라점 전국 36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엔젠바이오는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유전자 검사 결과 및 식생활습관 분석 결과 등이 포함된 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하고, 세라젬의 건강관리전문가 HC(Healing Consultant)가 정기적으로 고객을 방문해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헬스케어 사업본부 유효진 본부장은 “회사의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이 융합된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진출을 모색하던 중,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응모하게 됐다”며 “사업 선정을 계기로 버전 1.0 개발까지 착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타사 서비스들을 벤치마킹한 결과, 유전자 검사기관과 운동 및 영양 코칭 서비스 기업들이 각각의 분석 결과만을 제공해 모니터링 기능이 부족해 건강관리 효과와 만족도 향상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운동 및 영양소 관련 유전자 분석 결과와 현재의 식생활습관을 통합 분석해 1대 1 맞춤 운동법 및 영양 섭취 정보를 제공하고 지속적 점검과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했다”고 덧붙였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는 “이번 유전자 정보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1.0 개발완료와 더불어 의미 있는 서비스 제공 계약이 체결됐다”며 “지속적인 유전자 등 헬스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 주기적인 모니터링부터 피드백까지 해주는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