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2분기 실적 발표…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
웹케시, 2분기 실적 발표…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 달성
  • 박여현 기자
  • 승인 2020.08.11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웹케시)
(사진제공=웹케시)

웹케시는 2020년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웹케시의 2020년도 2분기 매출액은 180억원, 영업이익은 31억원으로 이는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의 35% 상승한 수치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도 29% 상승했다.

회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한 이유로 언택트 업무 환경 변화로 기업의 비대면 솔루션 선호 증가와 꾸준히 유입되는 솔루션별 신규 고객, 클라우드 기반 SaaS 방식으로 사업 구조 성공적 전환 등을 꼽았다.

대표 상품 경리나라의 경우 코로나19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이벤트 및 할인 혜택 비중을 늘리고 있음에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1%, 전년동기 대비 200% 성장했다.

경리나라는 기존 온라인, 세무사 채널 등을 통한 마케팅 이외에도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정보통신공제조합, 소프트웨어공제조합과 같은 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각 단체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그룹 마케팅에 나서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기업이 언택트 업무 환경을 선호하면서 경리나라와 같은 웹케시의 비대면 솔루션을 찾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상반기 매출 및 영업이익 수치와 사업 특성상 4분기로 갈수록 높아지는 영업이익을 미루어 보았을 때 올해 목표인 매출 700억과 영업이익 130억 달성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