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카메라용 마이크 'MKE 200' 출시
젠하이저,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카메라용 마이크 'MKE 200' 출시
  • 곽혜정 기자
  • 승인 2020.09.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젠하이저)
(사진제공=젠하이저)

젠하이저가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와 손쉽게 연결해 사운드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카메라용 마이크 ‘MKE 200’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젠하이저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MKE 200’은 유튜버, 브이로그(Vlog) 및 콘텐츠 제작자 등이 사용하기에 좋은 카메라 장착형 초지향성 마이크이다. 

젠하이저의 ‘MKE 200’은 카메라를 직접 들고 찍는 핸드헬드(handheld) 촬영에서 안정적인 녹음이 가능하도록 ‘윈드 스크린’과 ‘쇼크 마운트(shock mount)’가 적용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품의 하우징에 적용된 ‘윈드 스크린’은 바람소리의 유입을 효율적으로 막아주며 마이크 내부에 장착된 ‘쇼크 마운트’는 카메라를 만질 때 발생하는 핸들링 노이즈를 최소화 한다.

‘MKE 200’은 배터리가 필요 없는 제품으로 장시간을 사용하기에 좋고, 표준 ‘콜드 슈 마운트’가 장착되어 카메라와의 호환성도 우수하다. 또한,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48g)로 짐벌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젠하이저 관계자는 "젠하이저의 마이크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방송·음향 업계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전문가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라며 "‘MKE 200’은 간단한 조작으로 오디오를 개선해 콘텐츠의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제작자를 비롯 ASMR과 같은 사운드 몰입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등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