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코락스, 제18회 팜엑스포에서 약사 대상 '온라인 변비 교육' 성료
둘코락스, 제18회 팜엑스포에서 약사 대상 '온라인 변비 교육' 성료
  • 이유림 기자
  • 승인 2020.09.28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둘코락스)
(사진제공=둘코락스)

둘코락스가 제18회 팜엑스포에서 약사 대상 변비 교육 강좌 ‘장 건강과 변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둘코락스에 따르면 소화기 내과 전문의 김용성 교수, 김영진 약사, 김혜진 약사와 함께 지난 7월에 오픈한 약사 공론회 KPA 온라인 연수 교육 강좌 의 주요 내용을 더 많은 약사들에게 전달하고자 경기 약사회 소속 약사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술 세미나를 진행했다. 변비와 변비약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많은 이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변비 증상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준비된 강좌다.

둘코락스의 ‘장 건강과 변비’ 강의는 하루동안 장운동이 어떻게 일어나는지를 볼 수 있는 ‘하루주기형태(Circadian pattern)’를 통해 변비 증상을 설명하며, 변형된 하루주기형태를 바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변비약 중 자극성하제의 대표적인 성분인 ‘비사코딜’에 대한 특성도 집중적으로 다뤄졌으며, 비사코딜 성분의 변비약은 발현 시간이 빠르고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하루주기형태를 회복하기 위해 아침에 배변할 수 있도록 자기 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사노피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최민휘 실장은 “이번 교육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바탕으로 변비 증상 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약사들과 함께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세계 판매 1위 브랜드1로서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쾌변의 기쁨을 누리실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과적인 변비 치료에 꼭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