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新 프로젝트 5편 발표...오리지널 콘텐츠 더 확장나선다
넷플릭스, 新 프로젝트 5편 발표...오리지널 콘텐츠 더 확장나선다
  • 조혜리 기자
  • 승인 2020.10.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사진제공=넷플릭스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Netflix Anime Festival 2020)'을 통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적극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27일 '2020 넷플릭스 애니 페스티벌'을 진행, 총 다섯 편의 신규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넷플릭스가 제작 예정인 새로운 애니 작품은 '천공 침범', '신 테르마이 로마이',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벤처',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 '극주부도' 등 총 다섯 편이다. 넷플릭스는 독창적이고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애니 콘텐츠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약 1년간 전 세계 1억 이상의 넷플릭스 회원들이 넷플릭스에서 한 편 이상의 애니 콘텐츠를 시청할 정도로 애니메이션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동기간 넷플릭스의 애니 콘텐츠 시청량은 전년 대비 50% 성장했으며, 올해도 애니 콘텐츠가 약 100여 개 국가에서 '오늘의 Top 10'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일곱 개의 대죄' 는 70여 개국에서, '격투맨 바키'는 50여 개국에서 모든 시리즈와 영화 콘텐츠를 통틀어 'Top 10' 순위권에 안착하며 세계를 감동시키는 훌륭한 스토리의 저력을 입증했다.

넷플릭스의 사쿠라이 다이키(Taiki Sakurai) 애니 수석 프로듀서는 "넷플릭스는 전담팀을 구축한 지 단 4년 만에 니치 콘텐츠라고 인식되던 애니의 접근성과 시청층을 확장했다"며 "'일곱 개의 대죄', '격투맨 바키'의 성공처럼,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흥미로운 애니 콘텐츠를 확장하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매우 기대된다"고 전했다.

 

다음은 넷플릭스에서 새롭게 발표한 프로젝트.

1. '신 테르마이 로마이'

야마자키 마리의 인기 만화 '테르마이 로마이'가 현대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신 테르마이 로마이'는 로마 제국의 공중목욕탕 '테르마이' 건축설계사 루시우스가 우연히 시간 여행을 통해 현대 일본에서 일본 목욕 문화에 대해 배우는 코미디 시리즈다.

이번 시리즈는 원작자 야마자키 마리가 만화를 바탕으로 각색한 신규 에피소드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2.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벤쳐'

'리락쿠마와 가오루씨'에 이어 신작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벤쳐'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리락쿠마의 테마파크 어드벤쳐'는 리락쿠마 코리락쿠마, 키이로이토리와 가오루씨가 폐장을 앞둔 놀이공원에 놀러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3. '천공 침범'

'천공 침범'은 땅에 닿지 않는 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한 손에 땀을 쥐는 예측불허 생존 스토리로 비논리적인 세계를 파괴하고 적을 처치해 살아남기로 결심한 주인공 유리의 모험 이야기다.

'아인'의 작가 미우라 츠이나와 '복스!'의 작가 오바 타카히로의 만화를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4.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

'키시베 로한은 움직이지 않는다'는 총 4부작으로, '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즌3에서 만화 작가로 등장하는 캐릭터 키시베 로한이 작품 영감을 얻기 위해 떠난 길에서 보고 들은 기묘한 이야기들을 다룬다.

 

5. '극주부도'

극악무도한 야쿠자 타츠는 어둠의 세계에서 전설 같은 인물이다. '극주부도'는 오노 코스케의 동명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타츠가 야쿠자 생활을 청산하고 전업주부로서의 새 삶을 살기로 결정하며 벌어지는 코믹한 일상 이야기를 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