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플라텍, 공공기관 대상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공급 확대
코비플라텍, 공공기관 대상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공급 확대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1.01.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코비플라텍)
(사진제공=코비플라텍)

코비플라텍은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 및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이후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행정안전부 등 중앙행정부처 및 정부산하기관인 공단, 국립박물관, 연구기관 등 주요 공공기관의 요청을 받아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코비플라텍의 플라즈마 공기살균기는 지난 해 조달청이 모집한 2020년도 현안 긴급대응 혁신시제품 중 감염 예방 분야 혁신시제품으로 선정되어, 현재 총 9개 기관과 테스트 매칭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코비플라텍은 이 테스트 매칭을 통하여 조달청 예산으로 수요기관에 시제품을 제공하게 된다.

코비플라텍에 따르면 플라즈마 공기살균기 ‘에어플라’와 ‘엑스플라’는 코비플라텍이 독자 개발한 친환경 특허 기술인 ‘리얼 벌크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되어, 공기 중 세균을 1차 살균하고, 표면 바이러스까지 2차 살균하는 2중 생활방역 제품이다. 공기 중 4대 병원성 세균 (슈퍼박테리아 MRSA/폐렴균/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살균하며, 특히 코로나[Feline coronavirus]와 인플루엔자[Influenza A (human H3N2)] 바이러스는 30분만에 99.989% 이상 표면 살균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플라즈마 방식 공기살균기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었던 고농도 오존 발생량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국가공인기관 KTL(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서 오존 발생 테스트 결과 0.004PPM 이하로, 환경부의 오존 예보 등급 중 ‘좋음’ 단계 보다 훨씬 낮은 자연상태 이하 수준으로 안전성까지 검증 받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코비플라텍 관계자는 “지난 해 조달청 혁신시제품 선정 및 대한민국 안전기술대상 장관상 수상 이후 여러 공공기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 앞으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믿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국민들의 건강한 일상 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