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사관리협회, ‘월간 인사관리’ 8월호 발행
한국인사관리협회, ‘월간 인사관리’ 8월호 발행
  • 박규도 기자
  • 승인 2013.07.3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내기업의 여성인력 활용, 과연 어느 수준까지 와 있는가?

 
한국인사관리협회(KPI)가 발행하는 ‘월간 인사관리’의 통권 288호(2013년 8월호)가 발행되었다. 1989년 9월에 창간한 ‘월간 인사관리’는 기업의 인사·교육담당자와 팀장(부서장)을 위한 실무 및 실사례 중심의 지식·정보지이다.

이번 8월호에서는 ‘국내기업 여성인력 활용실태와 전망’에 대한 테마로 Special Report가 구성되었다.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되면서 민간이든 공기업이든 여성의 고위직 진출을 장려하겠다고 수차례 밝혀왔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민간기업도 여성인재 발굴에 공을 들이는 분위기다.

‘국내기업 여성인력 활용실태와 동향’이라는 김난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여성일자리 인재센터 부연구위원의 원고를 시작으로 미국·일본·유럽기업의 여성인력 활용 동향과 특징, 여성인재 활용에 관한 기업인식 조사, 국내 주요 대기업(포스코, SK, KT) 여성리더 3人의 인터뷰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롯데, SK, KT, 코오롱인더스트리, 포스코ICT, 홈플러스 등의 여성인력 활용 운영사례가 이어진다.

인터뷰 및 취재코너인 People & Organization에서는 공무원 인사정책 및 제도개혁을 추진하는 ‘안전행정부 인사실 인사정책과’, 재미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익사이팅한 회사 ‘넥슨’, 국내 유일의 보안전문가를 양성하는 ‘에스원 천안 연수원’의 생생한 현장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기업사례·기업정보를 담는 HR Best Practice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R&D 인사관리, 대한전선의 학습조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스마트러닝, 한화그룹과 LG CNS의 교육니즈 조사 활용 등 기업체 실무자들을 통해 구체적인 운영내용을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